본문 바로가기

둘이겠느냐

네이버지도 일본 쪽은 답답하죠.

예전에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갈 때는 두꺼운 지도책을 차 안에 두고 보면서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네비게이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스마트폰 지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행가면 구글맵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그리고 현지에서 지도 책자를 구매하기도 하지요.

우리나라에서 이용이 되어지는 스마트폰 맵은 여러 개가 있습니다. 구글맵, 다음맵,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맵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MAP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Naver도 그쪽이 있기는 하지만 묘사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보도 대단한게 없구요.

 

이정도 느낌이지요. 그냥 급할떄 전철노선도 보는정도로 쓰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국쪽도 대강있기는 하지만 실사용하는 것은 힘들어 보입니다.

 

그럴 때는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는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에 여행가면 많이들 사용하는 것은 역시 구글맵입니다. 하지만 일본 현지인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비스는 Mapion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apion 바로가기 : https://www.mapion.co.jp/

 

네이버맵에 익숙한 저로서는 이러한 시스템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이 지도의 장점은 버스 정거장의 위치와 이름을 표기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서비스도 있긴 하지만, 외국인용 지도는 그리 좋지 않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장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것은 바로 구글맵 입니다.한국에서는 구글맵이 쩌리 취급을 당하지만 전세계적으로는 굉장히 좋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둘이겠느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낭포장 뜻 안내  (0) 2024.06.19
쿠첸서비스센터 안내  (0) 2024.06.19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대체  (0) 2024.06.19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보기  (0) 2024.06.19
대신증권 hts 다운로드 안내  (0) 2024.06.19